본문 바로가기

나의 모든것/노래

나에게 맞는 보컬트레이너 찾는법

※본 카테고리에 올라오는 자료는 현재 제가 하고있는 개인레슨에 대한 수업자료 입니다.  자료를 퍼가실때는 꼭 저에게 허락을 받아 주셨으면 합니다. 제가 공부한 내용과 이론을 토대로 학생들이 알기쉽게 정리한 내용으로서. 강의와 더불어 사용되는 '자료' 입니다. 자칫 오해가 생길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포스팅에 대한 문의나 스크랩문의는 카톡 vacoon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레슨을 하기 전에 꼭 거치는 과정이 있습니다.

 

'상담 및 포인트 레슨 1'

 

사실 제가 회사를 그만두고 극심한 우울감에 빠져있을때 극복하게 도와준 것이 보컬 레슨이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엔 재능기부식으로 해서 무료레슨을 하던 것이 계기가 되어 지금까지 하고있구요.

 

레슨을 하면서 아주 중요한 것이 '나와 맞는 선생님을 찾는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생님이어도 나와 맞지 않으면 배우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리고 최악의 경우에는 즐거워서 배우기 시작한 노래에 대한 흥미까지 떨어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물론, 입시생이나 전공자의경우는 얘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레슨 전에 꼭 상담 및 1회레슨을 통해서 제가 어떤 사람인지, 그리고 지금 레슨생의 상태가 어떻고 어떤 목표로 노래를 하길 원하는지를 충분히 이야기하고 결정하도록 합니다.

 

그래서 레슨방식이 생각한 거랑 좀 다르다고 느끼신 분들이나 본인과 안맞다고 생각하신는 분들은 다른 학원을 추천 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배우는 건 보컬트레이너에게 배우면서 상담은 원장님에게 하고 돈을 지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컬레슨이 취미로서 결코 저렴하지 않은데도 불구하구요.

 

보컬학원 다닐 때 확인하면 도움이 되는것들을 아래 정리해 봤습니다.

 

 

 

1. 보컬 트레이너의 경력, 학력, 레슨경험

 

트레이너가 어떤 경력을 가지고 있고 얼마나 다양한 레슨경험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실용음악과에서는 보컬전공이라 할지라도 보컬뿐 아니라 작곡, 역사, 화성학, 시창청음 등을 배우기 때문에 교육자로서는 얼마나 학업에 충실했는가도 중요하겠죠.

 

 

 

2. 레슨의 방향, 목표

 

보컬트레이너가 가지고 있는 레슨에 대한 목표와 방향성이 중요합니다.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끼,음색,음악에대한 기호 가 전부 다르기 때문에 어떤 방식에 초점을 두고 레슨을 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입시 같은 경우에는 좋은 학교를 들어가는 것이 현재의 목표이기때문에 그 학교가 원하는 스타일로 레슨을 합니다. 그렇듯이 학생 본인이 원하는 목표를 맞춰줄 수 있는 선생님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레슨환경

 

레슨환경이 중요합니다. 수업 외에 내가 연습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지, 녹음장비는 있는지 피아노는 있는지 등등 내가 연습하고자 하는 목적에 맞는 학원에 가는 것이 좋겠죠?

 

 

 

끝으로.

 

몸으로 배우는 학문은 반드시 나와 맞는 선생님과 배워야 합니다. 요즘엔 학원이 많이 생기고 커리큘럼이 좋아져서 아마 '보컬진단'이나 '선생님과 상담' 후에 결정할 수 있는 학원이 많아졌을 겁니다. 꼭 그런 곳에 가셔서 나와 맞는 선생님이 있는지 알아보시고 결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나의 모든것 > 노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옳바른 말하기와 발성.  (0) 2017.07.12
[3주차] 노래를 부르는 자세.  (0) 2017.07.08
내가 너의곁에 잠시 살았다는걸  (0) 2017.05.12
[2주차] 노래의 기본기  (0) 2017.05.12
[1주차]발성의이해  (0) 2017.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