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리뷰/IT

모니터암 F80 2020신형 리뷰

현재 보유하고 있는 모니터가 32인치와 19인치가 있는데 19인치에 사용할 모니터암을 찾던중 극강에 가성비라 불리는 F80을 보고 주문하게됐다. 2020년 신형으로 나온 F80은 실린더 보강으로 최대 9키로 까지 하중을 견딘다고 하는데 배송비 포함 18000원에 구할수 있는 정말 극강의 가성비 아이템이 아닌가 싶다. 

글 하단에 구매할 수 있는 링크올려 놓았습니다.

이중박스가 아니라 배송시 파손이 우려된다.
뒷면, 상세 스팩과 사이즈가 적혀져있다. 
내부 모습, 심플하다. 설명서와 경고스티커
영어로 간단한 설명과 주의사항이 적혀져있다.
중국어와 영어로된 설명서가 2개 동봉되어있다.
본체가 벨크로로 고정이 되어있는데 풀를때 튀어오르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고정할수있는 지지대와 조절대가 들어있다. 별도로테이블에 구멍을 뚫어서 고정할 수 있는 거치대도 들어있다.
결합한 모습.
모니터가 가벼워서 설치는 어렵지 않았다.
오른쪽모니터 아래쪽에  여유공간이 많이 생겼다.

총평

장점

32인치 암에비해 여러가지로 좀 아쉬운면이 있지만 가성비로는 아마 이런제품이 없지 싶다.
틸트가능하고 (모니터 각도 상하조절) 피벗 가능하고 (좌우 90도회전) 스위블 (좌우회전) 엘리베이션 (높낮이 조절)
이 전부가능한 제품은 이게 유일하다. 9kg 하중을 견디는 암을 사려면 최소 8만원정도는 줘야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단점

모니터 배선을 정리하는 캡이 있는데 이게 잘 안벗겨진다. 배선정리 캡을 분리하다가 고정대하나를 분질러먹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결정적인 단점인데

보면 목관절을 담당하는 부분이 약간 사선으로 기울어져있다 그래서 모니터를 좌우회전할때 오른쪽으로 돌리면 오른쪽으로 뜨고 왼쪽으로 꺾으면 왼쪽으로 뜬다. 90도가 아니기때문에 모니터가 사선으로 회전이 되기때문이다. 이걸 왜이렇게 만들었는지 아직도 이해불가이다. 

 

결론적으론 최고의 가성비 아이템이라 말할 수 있다. 아래 링크는 usb 포트까지 추가된 모델로 모니터 암에서 usb까지 인식이 가능한 모델이다.

NB F80 USB3.0 모니터마운트 20년형 신형발송, 1개, NB-F80(Black)

NB F80 USB3.0 모니터마운트 20년형 신형발송, 1개, NB-F80(Bl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