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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27일 새로운 디아블로4 개발현황.

블리자드가 현지시각 26일 디아블로4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앞으로 블리자드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분기별로 디아블로4 개발현황을 알린다고 하네요. 이번 공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지난 블리즈컨에서 선보인 데모버전에 대한 피드백과 반영내용
  2. 로컬 협동플레이
  3. 새로운 개념 '괴물군' 과 '식인종 부족'

이번엔 어떤 새로운 정보가 공개되었는지 간단하게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지난 블리즈컨때 공개된 트레일러와 게임플레이 모습

 

첫번째로 블리즈컨에 대한 피드백이 되겠네요. 

1. 장비 ui와 아이템 디자인변경

3d로 바뀌고 색을통한 희귀색 구분. 가시성이 떨어지는건 나만의 생각인가..

일단 기존의 장비별로 다른칸수는 없애고 한칸으로 통일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작아진 아이템의 가시성을 위해 디자인을 다시하고 색으로 구분할 수 있겠다고 했는데.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한칸으로 통일된 아이콘, 전투중에 아이템 테트리스를 하다보면 흐름이 끊겨서 그렇다고 합니다.

 

2.플레이 ui 변경

좌측하단에 있던 ui를 콘솔은 좌측하단. pc는 중단과 왼쪽하단을 선택할 수 있게 한다고합니다. 화면이 멀경우 플레이어의 시선이 좌측하단으로 가게되고 가까우면 하단으로 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먼 콘솔은 왼쪽하단에 pc의 경우 두가지 다 선택할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플레이어와 화면의 거리에 따라 달라지는 시선이동
플레이어의 시선이동 왼쪽하단의 경우 3번의 시선이동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낀다.
가운대로 변경된 UI

 

3. 개선된 로컬플레이 ui

로컬 플레이시 주요 ui화면을 따로 또는 동시에 열 수 있게된다.

 

4. '괴물군'과 '식인종'

디아블로에서는 몬스터들을 괴물군으로 분류하여 각각의 스토리 및 설정을 부여하는데 이번에 소개된 괴물군은 식인종으로 각각의 무기와 실루엣으로 구분되기 쉽게 디자인 되어있다고 합니다.

식인종 모델링


이상으로 디아블로4의 새로운소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글썌요. 히오스와 임모탈에 이어 마지막으로 리포지드 사태로 사상 초유의 위기를 맞이하는 블리자드가 과연 디아블로4로 일어날 수 있게될까요.  이것마저 망하게된다면 저의 블리자드는 몰락하게 될것같습니다. 소식이 올라오는대로 전해드릴께요~ 이상 비아쿤이었습니다.